글로벌플라자

인사말

글로벌플라자 산학협력의 심장, 지역 문화의 상징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12년 개관한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는 우리 지역의 교육과 문화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습니다. 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제회의장을 비롯한 중·소형의 다양한 회의실, 세미나실, 각종 편의시설은 각종 학술대회와 강연, 세미나를 운영할 수 있는 최적의 시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1,8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은 80년대 개관하여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지금까지 우리 지역의 문화공연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북대학교와 대구·경북 지역이 이뤄낸 성과를 바탕으로 산학연구를 선도할 연구소들이 위치해 있는 글로벌플라자는 앞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 최고의 산혁협력 네트워크의 심장입니다. 다양한 국내외 학술대회와 특강, 세미나, 토론회 등을 유치, 산학협력의 기반을 확고히 하고, 다채로운 분야에서의 협력을 이끌어 내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벌플라자는 대강당, 효석홀, 경하홀 등 대중소규모의 대관시설을 골고루 갖추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술인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수준 높은 무대, 관객이 출연자와 하나가 되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멋진 시설을 제공합니다. 접근성도 좋아 지역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인 글로벌플라자는 우리 지역 문화의 상징이라 자부합니다.

‘KOREA No.1. University’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는 경북대학교의 발전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경제·교육·문화·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가 끊임없이 노력하고 변화해 나가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